환경재단x한국 코카-콜라, 전국 12개 단체와 2025 바다쓰담 캠페인 성료
환경재단(이사장 최열)은 지난 3일 ‘2025 바다쓰담 캠페인’ 결과 보고회를 열어 올해 해양 정화 활동 성과와 함께 2025년 사업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바다쓰담 캠페인’은 해양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고 시민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환경재단과 한국 코카-콜라가 2020년부터 공동 추진해 온 해양 보호 캠페인이다. 2025년까지 6년간 누적 69개 팀, 1만3895명의 시민이 참여해 655회의 정화 활동을 진행해 총 206톤의 해양 쓰레기를 수거했다. 올해 바다쓰담 캠페인에는 버블리, 목포환경운동연합, 사단법인 섬즈업, 시화호지속가능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국내 최초 ‘R&D·마케팅용’ K9 자체 보유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국내 방산업체 최초로 수출과 개조 개발 등을 위한 자체 무기체계를 보유하게 됐다. 기존에는 군에 납품한 장비를 빌려 국내외 전시회 등에 활용했지만 관련 법 개정으로 비용과 시간을 크게 절감하면서 연구개발(R&D)과 수출경쟁력을 확보하게 된 것이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2일 경남 창원특례시 창원3사업장에서 연구개발(R&D) 및 마케팅용 K9A1 자주포 출하식을 열었다고 4일 밝혔다. 이 장비는 내년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열리는 방산 전시회에 첫 전시될 예정이다. 그동안 한국 방산업체는 군 장비를 일정 기간 빌려 방산
경기도북부자치경찰위원회가 도민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누리집을 전면 개편하고 새롭게 운영에 들어갔다.
경기도북부자치경찰위원회가 도민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누리집을 전면 개편하고 새롭게 운영에 들어갔다.
위원회는 14일 “이번 개편은 이용자 중심 설계와 모바일 기기 접근성 강화에 중점을 두었다”며 “도민이 자치경찰제의 기능과 정책을 보다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밝혔다.
기존 글자 위주의 화면은 사진과 그래픽 중심으로 개선됐고, 자치경찰의 활동과 주요 정책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시각적 배치를 강화했다.
메인 화면에는 위원회의 소식, 보도자료, 홍보자료 등이 통합 배치됐고, ‘도민참여’ 메뉴를 신설해 의견 제출과 피드백이 가능하도록 했다.
특히 반응형 웹 방식을 도입해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 다양한 기기에서도 화면이 자동 조정되며, 언제 어디서든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다.
위원회는 누리집 개편을 기념해 이날부터 24일까지 10일간 온라인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참여자는 새 누리집에 접속한 후 마음에 드는 화면을 캡처하거나 이용 소감·개선 의견을 작성해, 공식 인스타그램(@gyeonggidobugbu)에 안내된 구글폼 링크로 제출하면 된다. 위원회는 참가자 중 총 100명을 추첨해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상로 위원장은 “이번 개편은 도민이 자치경찰제를 보다 쉽고 친근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라며 “향후 도민 의견을 적극 반영해 참여와 소통 중심의 자치경찰 제도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