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재단x한국 코카-콜라, 전국 12개 단체와 2025 바다쓰담 캠페인 성료
환경재단(이사장 최열)은 지난 3일 ‘2025 바다쓰담 캠페인’ 결과 보고회를 열어 올해 해양 정화 활동 성과와 함께 2025년 사업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바다쓰담 캠페인’은 해양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고 시민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환경재단과 한국 코카-콜라가 2020년부터 공동 추진해 온 해양 보호 캠페인이다. 2025년까지 6년간 누적 69개 팀, 1만3895명의 시민이 참여해 655회의 정화 활동을 진행해 총 206톤의 해양 쓰레기를 수거했다. 올해 바다쓰담 캠페인에는 버블리, 목포환경운동연합, 사단법인 섬즈업, 시화호지속가능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국내 최초 ‘R&D·마케팅용’ K9 자체 보유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국내 방산업체 최초로 수출과 개조 개발 등을 위한 자체 무기체계를 보유하게 됐다. 기존에는 군에 납품한 장비를 빌려 국내외 전시회 등에 활용했지만 관련 법 개정으로 비용과 시간을 크게 절감하면서 연구개발(R&D)과 수출경쟁력을 확보하게 된 것이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2일 경남 창원특례시 창원3사업장에서 연구개발(R&D) 및 마케팅용 K9A1 자주포 출하식을 열었다고 4일 밝혔다. 이 장비는 내년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열리는 방산 전시회에 첫 전시될 예정이다. 그동안 한국 방산업체는 군 장비를 일정 기간 빌려 방산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가 제로 시대의 불확실성을 ‘새로운 기회의 출발점’으로 규정하며, 한국이 민주주의와 협력을 기반으로 세계 혁신을 이끌 수 있다고 강조했다.
정청래 당대표가 2025.11.13.(금) 서울 동대문구에 위치한 DDP에서 열린 SBS D포럼 2025에 참석하여 축사를 하고 있다.
정 대표는 13일 오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에서 열린 ‘SBS D포럼 2025 <제로 시대의 재설계: 다시 쓰는 혁신>’ 축사에서 “세계 모두가 새로 시작하는 상황이 결코 우리에게 불리하지만은 않다”며 “같은 출발점에서 시작한다면 우리가 새로운 시대를 선도하지 못할 이유가 없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우리는 이미 산업화 시대의 100년 격차를 따라잡았고, 지금은 인터넷과 문화 강국으로 자리매김했다”며 “민주주의를 바탕으로 한 창의력과 열정, 그리고 협력은 세계 최고 수준”이라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김대중 대통령께서는 한류와 K-컬처의 배경에 민주주의가 있다고 하셨고, 아세모글루 교수는 민주주의가 잘 작동해야 경제 성장이 가능하다고 말했다”며 민주주의의 경제적 가치를 재차 강조했다.
정 대표는 “이재명 정부는 빠르게 민주주의를 회복하며 인공지능 3대 강국으로 나아가고 있다”고 말했다. 또 “위대한 국민, 든든한 기업, 믿을 수 있는 정부가 함께한다면 미래로 가는 길은 반드시 열릴 것”이라며 “더불어민주당이 그 길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그는 “탄탄한 프로그램 구성안을 보니 이번 포럼도 한국 경제의 혁신을 앞당길 소중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방문신 사장님을 비롯한 SBS 관계자, 그리고 참석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