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재단x한국 코카-콜라, 전국 12개 단체와 2025 바다쓰담 캠페인 성료
환경재단(이사장 최열)은 지난 3일 ‘2025 바다쓰담 캠페인’ 결과 보고회를 열어 올해 해양 정화 활동 성과와 함께 2025년 사업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바다쓰담 캠페인’은 해양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고 시민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환경재단과 한국 코카-콜라가 2020년부터 공동 추진해 온 해양 보호 캠페인이다. 2025년까지 6년간 누적 69개 팀, 1만3895명의 시민이 참여해 655회의 정화 활동을 진행해 총 206톤의 해양 쓰레기를 수거했다. 올해 바다쓰담 캠페인에는 버블리, 목포환경운동연합, 사단법인 섬즈업, 시화호지속가능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국내 최초 ‘R&D·마케팅용’ K9 자체 보유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국내 방산업체 최초로 수출과 개조 개발 등을 위한 자체 무기체계를 보유하게 됐다. 기존에는 군에 납품한 장비를 빌려 국내외 전시회 등에 활용했지만 관련 법 개정으로 비용과 시간을 크게 절감하면서 연구개발(R&D)과 수출경쟁력을 확보하게 된 것이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2일 경남 창원특례시 창원3사업장에서 연구개발(R&D) 및 마케팅용 K9A1 자주포 출하식을 열었다고 4일 밝혔다. 이 장비는 내년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열리는 방산 전시회에 첫 전시될 예정이다. 그동안 한국 방산업체는 군 장비를 일정 기간 빌려 방산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서울 도곡동 본사에서 80여 개 협력사를 초청해 ‘2025년 동반성장데이’를 열고 공정거래 협약 체결, 우수 협력사 시상 등을 진행하며 패션산업의 상생과 발전을 함께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80여개 협력사 대표들을 서울시 강남구 도곡동에 위치한 본사 사옥으로 초청해 공정거래 협약을 체결하고 `2025년 동반성장데이` 행사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지난 10월 발표된 2024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2023년에 이어 2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획득한 뒤 첫 행사라는 점에서 올해 동반성장데이가 더욱 의미를 갖게 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패션업계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은 기업은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유일하다. 지난 9월에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선정하는 ‘2025년 제1차 윈윈아너스’ 기업에도 협력사 호야텍스와 함께 이름을 올렸다.
행사에서는 공정거래 협약식과 함께 협력사 시상이 진행됐다. 최우수 협력사에는 와이엠제이가 선정됐으며, 성덕실업·세종티에프·대한글로벌코리아·와이엘아이앤씨·세이코퍼레이션·해송모드·비엘레더뱅크 등 7개 회사가 우수 협력사로 선정됐다.
품질개선상에는 동환어패럴과 드림비손, 품질혁신상에는 호야텍스와 와이더블류아이앤씨가 수상했다. 올해 신설된 ESG특별상은 주영어패럴이 받았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품질, 혁신, ESG 관련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마련해 협력사들과 상생 전략을 논의했다. 또한 패션산업이 직면한 변화 요인과 내년 경제전망을 주제로 명지대 박정호 교수의 특별 강연이 진행돼 협력사들과 미래 대응 전략을 함께 모색했다.
이준서 삼성물산 패션부문장은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협력사와 함께 노력한 결과 2년 연속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등급이라는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패션산업의 발전과 동반성장을 선도한다는 자세로 협력사와의 파트너십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