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상생소비복권’ 1차 2025명 당첨…1등 2000만 원 지급, 2차 응모는 9일까지
  • 김종화 기자
  • 등록 2025-11-07 08:50:16

기사수정
  • 전통시장·소상공인 매장 카드결제 자동응모…총 10억 원 규모 지급
  • 7일 디지털온누리상품권으로 당첨금 지급 예정
  • 2차 이벤트 5000명에 20억 원 규모…“착한 소비로 지역상권에 활력”

중소벤처기업부가 6일 전통시장과 소상공인 매장에서의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추진한 ‘1차 상생소비복권’ 당첨 결과를 공개했다.

 

1차 상생소비복권 당첨자 공개.

이번 상생소비복권은 전통시장 및 소상공인 매장에서의 카드 결제액을 기준으로 자동 응모되는 이벤트로, 소비자에게 당첨금을 지급함과 동시에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는 ‘착한 소비 선순환 구조’를 목표로 하고 있다.

 

1차 추첨 결과 총 2025명이 당첨됐으며, 1등 10명에게는 2000만 원, 2등 50명 200만 원, 3등 600명 100만 원, 4등 1365명 10만 원 등 모두 10억 원 규모의 상금이 지급된다. 특히 1등 당첨자는 비수도권 지역에서 5만 원 이상 소비한 응모자 가운데 선정됐다.

 

당첨 결과는 ‘상생페이백’ 누리집(상생페이백.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개별 알림톡을 통해서도 통보된다. 당첨금은 오는 7일 디지털온누리상품권 형태로 순차 지급된다.

 

중기부는 현재 2차 상생소비복권을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과 연계해 이달 9일까지 진행 중이다. 상생페이백 시스템에 참여한 이용자가 행사 기간 내 전통시장·소상공인 매장에서 5만 원 이상 결제하면 자동 응모된다.

 

2차 복권은 총 5000명을 대상으로 1등 20명(2000만 원), 2등 40명(200만 원), 3등 1140명(100만 원), 4등 3800명(10만 원) 등 총 20억 원 규모의 혜택이 제공된다.

 

최원영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정책실장은 “상생소비복권을 통해 전통시장과 골목상권에 따뜻한 온기가 퍼지고 있다”며 “작은 소비 하나가 소상공인의 생계와 꿈을 지키는 힘이 되는 만큼, 2차 이벤트에도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외교부, 베네수엘라 4개 주 여행금지 발령… 21일 23시부터 시행 외교부가 21일 23시부로 베네수엘라의 술리아·타치라·아푸레·수크레 등 4개 주를 여행금지 지역으로 추가 지정하며, 무단 방문 시 여권법 위반으로 처벌될 수 있어 우리 국민에게 여행 취소와 즉각 철수를 요청했다.외교부는 최근 베네수엘라 국내외 정세가 불안정해지면서 우리 국민의 신변 안전에 심각한 우려가 발생했다고...
  2. 현대차, 콤팩트 오프로드 콘셉트카 ‘크레이터’ 첫 공개… 아이오닉 6 N도 북미 데뷔 현대자동차가 20일 미국 LA 오토쇼에서 오프로드 특화 트림 XRT의 차세대 디자인을 제시하는 콤팩트 SUV 콘셉트카 ‘크레이터(CRATER)’를 세계 최초로 공개하고, 고성능 전기 세단 ‘아이오닉 6 N’을 북미 시장에 처음 선보였다.현대차는 20일 미국 LA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5 LA 오토쇼’에서 오프로드 라인업 XRT의 진화한 .
  3. 티맵 이어 네이버 웨일 탑재한 볼보의 플래그십 세단, S90 판매 급증 전세계적인 SUV 열풍 속에서도 국내 프리미엄 세단 시장은 최대의 격전지로 손꼽힌다. BMW 5시리즈,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렉서스 ES300h를 비롯해 제네시스 G80까지 각 브랜드를 대표하는 베스트셀링 모델들이 모두 이곳에 포진돼 있다. 이처럼 치열한 경쟁 가운데에서 최근 눈에 띄는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는 모델이 있다. 볼보의 플래그십 ...
  4. 일본 최대 규모의 화장품 전문 전시회 ‘코스메 위크 도쿄 2026’ 1월 개최 2026년 1월 14일(수)~16일(금) 3일간 도쿄 빅사이트에서 일본 최대 규모의 화장품 업계 전문 전시회 ‘코스메 위크 도쿄 2026’이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는 화장품의 원료·개발부터 완제품, 마케팅, 헤어케어에 이르기까지 업계를 총망라하는 4개의 전문 전시회로 구성되며, 아시아를 중심으로 전 세계에서 업계 관계자가 집결하는 B2B 국제 전시...
  5. 11월 ‘좋아하는 방송영상프로그램’ 1위… tvN ‘태풍상사’ 한국갤럽이 11월 18~20일 전국 성인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좋아하는 방송영상프로그램’에서 tvN 주말극 ‘태풍상사’가 3.6%로 1위를 기록했다.조사에 따르면 tvN ‘태풍상사’는 1997년 IMF 외환위기 전후 세대의 경험을 촘촘히 복원한 서사와 레트로 감성으로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며 선호도 3.6%로 정상을 차지했다. 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