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추석 연휴, 가족과 함께 걸으면 좋은 ‘경기옛길’ 4선
  • 김종화 기자
  • 등록 2025-10-06 21:27:32

기사수정
  • 임진나룻길부터 두물머리나루길까지…역사·자연 함께 즐기는 가을 걷기 여행

가족 나들이에 제격인 경기옛길 4개 코스가 추석 연휴를 맞아 걷기 좋은 길로 주목받고 있다.


`임진나룻길`(파주)

경기도는 가을 정취를 느끼며 역사와 자연을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경기옛길’ 주요 탐방로 4곳을 추천했다. 경기옛길은 조선시대 한양과 지방을 잇던 교통로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역사문화탐방로로, 현재 총 7개 길, 56개 구간, 677km로 조성돼 있다.


대표 코스 중 하나인 의주길 제5길 ‘임진나룻길’(파주)은 파주 독서삼거리에서 임진각까지 이어진다. 율곡 이이의 자취가 남은 화석정과 자유의 다리를 지나며, 한국전쟁의 상흔과 평화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다. 장산전망대에서는 탁 트인 풍경도 즐길 수 있어 가족과 함께 걷기 좋다. 총 13.8km 구간이며 약 4시간이 소요된다.


강화길 제3길 ‘운양나룻길’(김포)은 김포한강조류생태공원과 하동천생태공원 등 대규모 습지를 따라 이어지는 코스로, 재두루미와 저어새 등 다양한 철새를 관찰할 수 있다. 도심 인근에서 생태환경을 체험할 수 있는 이 길은 총 15km로 약 4시간 40분이 걸린다.


평해길 제4길 ‘두물머리나루길’(양평)은 남한강과 북한강이 만나는 두물머리 일대를 중심으로 한 코스로, 이른 아침 물안개와 400년 수령의 느티나무로 유명하다. 한음 이덕형의 묘와 신도비 등 역사 유적도 함께 위치해 있어 자연과 역사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총 15km 구간이며 소요 시간은 약 4시간이다.


삼남길 제7길 ‘독산성길’(오산)은 독산성 세마대지와 보적사, 독산성산림욕장을 지나는 산행 코스다. 비교적 짧은 거리지만 경사가 있어 도전 욕구를 자극하며, 가을 산행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총 7.6km로 2시간 정도 소요된다.


경기도 관계자는 “추석 연휴를 맞아 가족과 함께 경기옛길을 걸으며 역사와 자연을 함께 체험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코스 정보는 경기옛길 공식 누리집(https://ggcr.kr/)과 경기도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기아 ‘미래 모빌리티 복합문화공간’ 평택에 개소…경기도 투자유치 결실 경기도가 평택시와 기아와의 민관 협력을 기반으로 기아 인증중고차 센터 평택 직영점과 PBV 익스피리언스 센터를 유치하며, 경기 남부 미래 모빌리티 산업벨트 구축의 핵심 기반을 강화했다.경기도는 17일 평택시 청북읍 일대에서 기아 인증중고차 센터 평택 직영점과 PBV 익스피리언스 센터가 공식 문을 열었다고 밝혔다. 도는 이번 투자유.
  2. 요미우리 랜드에 ‘포케파크 칸토’ 열린다…숲 속 포켓몬 체험 공간 상설 개장 도쿄관광재단 한국사무소는 20일 도쿄도 이나기시와 가나가와현 가와사키시에 걸친 요미우리 랜드 내에 포켓몬 상설 체험 시설 ‘포케파크 칸토’가 개장한다고 밝혔다.포케파크 칸토는 약 7천800평 규모로 조성되며, 자연 지형을 활용한 체험형 숲 구역 ‘포켓몬 포레스트’와 다양한 상품과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사초 ..
  3. 삼성전자 ‘오디세이 게임 스테이션’ 팝업 체험존 운영 삼성전자가 다양한 혜택과 특별한 게이밍 체험을 제공하는 ‘오디세이 게임 스테이션’ 팝업 체험존을 15일부터 운영한다. 서울 파르나스몰과 경기도 스타필드 수원에서 각각 11월 15일~23일, 11월 29일~12월 7일까지 운영되는 이번 체험존에서는 삼성 오디세이 게이밍 모니터와 최신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최신 게임을 체험해볼 수 있다. ‘오디...
  4. 외교부, 베네수엘라 4개 주 여행금지 발령… 21일 23시부터 시행 외교부가 21일 23시부로 베네수엘라의 술리아·타치라·아푸레·수크레 등 4개 주를 여행금지 지역으로 추가 지정하며, 무단 방문 시 여권법 위반으로 처벌될 수 있어 우리 국민에게 여행 취소와 즉각 철수를 요청했다.외교부는 최근 베네수엘라 국내외 정세가 불안정해지면서 우리 국민의 신변 안전에 심각한 우려가 발생했다고...
  5. 현대차, 콤팩트 오프로드 콘셉트카 ‘크레이터’ 첫 공개… 아이오닉 6 N도 북미 데뷔 현대자동차가 20일 미국 LA 오토쇼에서 오프로드 특화 트림 XRT의 차세대 디자인을 제시하는 콤팩트 SUV 콘셉트카 ‘크레이터(CRATER)’를 세계 최초로 공개하고, 고성능 전기 세단 ‘아이오닉 6 N’을 북미 시장에 처음 선보였다.현대차는 20일 미국 LA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5 LA 오토쇼’에서 오프로드 라인업 XRT의 진화한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