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시, 가을맞이 ‘실속 결혼문화’ 확산 캠페인…예비부부 공감 이끌어
  • 김종화 기자
  • 등록 2025-09-26 11:35:55

기사수정
  • 더 아름다운 결혼식 칸타빌레’ 개최…공공예식장 확대·SNS 챌린지도 전개

서울시가 결혼하기 좋은 계절 가을을 맞아 검소하고 실속 있는 결혼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다채로운 행보에 나섰다.

 

오세훈 서울시장이 25일(목) 남산 한남 웨딩가든에서 열린 `더 아름다운 결혼식 칸타빌레` 토크콘서트에서 참석자들과 대화하고 있다.

시는 지난 25일 남산한남웨딩가든에서 예비부부와 웨딩업계 전문가들이 참여한 토크콘서트 ‘더 아름다운 결혼식 칸타빌레’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결혼 비용 부담 완화와 진정성 있는 결혼문화를 주제로 결혼정보업계, 경제 전문가 등이 현실적인 조언을 전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토크콘서트에는 결혼정보회사 <듀오> 박수경 대표, 결혼준비 앱 <호닌> 김도희 대표, 경제 유튜버 <슈카월드>의 전석재(슈카)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패널로 참여해 ‘만남’, ‘결혼준비’, ‘결혼비용’에 대한 현실적인 조언을 공유했다.

 

두 자녀를 결혼시킨 오세훈 서울시장도 혼주 대표로 나서 서울시의 공공예식장 정책 취지를 직접 설명했다.

 

토크콘서트가 열린 남산한남웨딩가든은 서울시가 지난 7월 공공예식장으로 새롭게 개방한 장소로, 도심 접근성과 남산 자연경관을 모두 갖춘 공간이다. 오는 9월 27일 첫 결혼식을 앞두고 이미 예약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서울시는 지난 6월 ‘더 아름다운 결혼식’ 확대방안을 발표하고 공공예식장을 25곳에서 61곳으로 확대했다. 올해 7월 이후 개장한 예식장에는 204건의 예약이 접수됐으며, 전체 공공예식장 이용 커플 수는 2023년 29쌍에서 2025년 현재 113쌍으로 늘어나는 등 실속 있는 결혼문화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행사에 앞서 열린 ‘미니 결혼박람회’에서는 ‘더 아름다운 결혼식’ 협력업체 및 결혼정보회사들이 무료 상담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참가자들을 위한 경품 이벤트도 함께 진행됐다.

 

서울시는 실속 있는 결혼문화 확산을 위한 ‘10만 동참 챌린지’도 전개 중이다. 오세훈 시장이 1호 챌린저로 나서 대형 청첩장 점등 퍼포먼스를 펼치며 챌린지 시작을 알렸다.

 

시민들은 ‘실속 있는 결혼문화’에 대한 생각을 사진이나 영상으로 SNS에 공유하거나 특별 미션을 수행해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 중 일부는 매주 추첨을 통해 상품을 받을 수 있다.

 

오세훈 시장은 “수천만 원이 드는 결혼 비용 때문에 설렘보다 걱정이 앞서는 현실 속에서, 결혼은 두 사람의 진심이 빛나는 출발이 돼야 한다”며 “서울시는 결혼문화 인식을 바꾸고 청년들이 용기 있게 결혼을 시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교통산업 혁신 강조…김윤덕 장관 “새 경쟁력 창출 지원하겠다” 김윤덕 국토교통부 장관이 14일 서울에서 열린 제39회 육운의 날 기념식에서 유공자 표창을 수여하며 교통산업의 체질 개선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정부가 정책적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김윤덕 국토교통부 장관은 이 날 서울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 제39회 육운의 날 행사에 참석해 육상교통산업 발전에 기여한 종사자들에게 정부포상.
  2. 제네시스, G80·GV80 2.5 터보 1천대 특별 할인…월 40만원대 구매 가능 제네시스가 11월 코리아 세일 페스타와 연계해 G80·GV80 2.5 터보 모델 1천대를 대상으로 월 40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는 ‘8040 프로모션’을 실시하며 역대급 수준의 가격 혜택을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제네시스는 이번 ‘8040 프로모션’을 통해 G80과 GV80(쿠페 포함) 2.5 터보 모델에 한정해 월 40만원대의 납입금으로 구매할 수 .
  3. 기아 ‘미래 모빌리티 복합문화공간’ 평택에 개소…경기도 투자유치 결실 경기도가 평택시와 기아와의 민관 협력을 기반으로 기아 인증중고차 센터 평택 직영점과 PBV 익스피리언스 센터를 유치하며, 경기 남부 미래 모빌리티 산업벨트 구축의 핵심 기반을 강화했다.경기도는 17일 평택시 청북읍 일대에서 기아 인증중고차 센터 평택 직영점과 PBV 익스피리언스 센터가 공식 문을 열었다고 밝혔다. 도는 이번 투자유.
  4. 요미우리 랜드에 ‘포케파크 칸토’ 열린다…숲 속 포켓몬 체험 공간 상설 개장 도쿄관광재단 한국사무소는 20일 도쿄도 이나기시와 가나가와현 가와사키시에 걸친 요미우리 랜드 내에 포켓몬 상설 체험 시설 ‘포케파크 칸토’가 개장한다고 밝혔다.포케파크 칸토는 약 7천800평 규모로 조성되며, 자연 지형을 활용한 체험형 숲 구역 ‘포켓몬 포레스트’와 다양한 상품과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사초 ..
  5. 삼성전자 ‘오디세이 게임 스테이션’ 팝업 체험존 운영 삼성전자가 다양한 혜택과 특별한 게이밍 체험을 제공하는 ‘오디세이 게임 스테이션’ 팝업 체험존을 15일부터 운영한다. 서울 파르나스몰과 경기도 스타필드 수원에서 각각 11월 15일~23일, 11월 29일~12월 7일까지 운영되는 이번 체험존에서는 삼성 오디세이 게이밍 모니터와 최신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최신 게임을 체험해볼 수 있다. ‘오디...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