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 옹벽 붕괴 사고…중대본, 현장상황관리관 급파 긴급 수습 지시
  • 김종화 기자
  • 등록 2025-07-16 23:09:19

기사수정
  • 김민재 본부장 “사고 수습 만전 기하라”…집중호우 대비 지하차도·산사태 위험지역 즉시 통제 지시
  • 오산시 가장교차로 인근 차량 매몰…오늘 밤부터 매우 강한 비 예보, 추가 피해 우려
  • 중대본 “변이 등 위험징후 즉시 포착·차단…주민 대피 신속히 시행할 것”

김민재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장은 16일 경기 오산시 가장교차로에서 발생한 옹벽 붕괴 사고와 관련해 현장상황관리관을 급파하고 사고 수습에 만전을 기하라고 긴급 지시했다.

 

김광용 행정안전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이 지난 15일 정부세종청사 중앙재난안전상황실에서 호우 대비 관계기관 긴급 대책회의를 주재하고, 피해 우려 지역을 중심으로 인명피해 예방 및 수해 방지 대책을 중점 점검하고 있다.

이날 오후 7시 6분경 경기도 오산시 가장교차로 인근에서 옹벽이 붕괴돼 차량이 매몰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중대본은 사고 발생 직후 현장상황관리관을 급히 파견하고, 인명 피해 여부 확인과 구조 작업에 집중하고 있다.

 

김 본부장은 “현장 사고 수습에 만전을 기하라”고 강조하며, 구조와 응급복구, 2차 피해 예방 조치를 총동원하라고 지시했다. 현재까지 매몰 차량 수나 인명 피해 상황은 확인 중이며, 소방과 지자체가 구조 작업을 병행하고 있다.

 

한편, 기상청은 오늘 밤부터 내일 새벽까지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매우 강하고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한 바 있다. 이에 따라 김 본부장은 도로, 축대·옹벽, 산사태 위험지역에서 위험징후가 포착될 경우 즉시 해당 지역을 통제하고, 지하차도 및 하천변 등 침수 우려 지역의 신속한 통제와 주민 대피 조치를 시행할 것을 긴급 지시했다.

 

중대본은 “집중호우로 인한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위험 지역에 대한 24시간 감시 체계를 강화하고, 변이 징후가 포착되면 즉시 출입을 제한하고 대피를 유도하라”고 지자체에 요청했다.

 

기상청은 오산을 포함한 경기 남부와 충청권, 강원 영서 지역 등에 50~100mm 이상의 폭우가 쏟아질 수 있다고 경고했으며, 특히 저지대와 지하차도 이용 자제, 산사태 취약지역 접근 금지 등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한국문화원 없는 52개 도시·국가서도 ‘케이-컬처’ 활짝…문체부, ‘어울림 한국문화페스티벌’ 확대 문화체육관광부는 전 세계 한국문화원이 없는 52개 도시 및 국가를 대상으로, 현지 주민들과 함께하는 ‘어울림 한국문화페스티벌’을 연중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는 기존 한국문화원이 설치된 국가의 다른 도시를 중심으로 추진돼온 ‘찾아가는 케이-컬처’ 사업을 전면 확대·개편한 것으로, 한류의 지리적 사각지대..
  2. 영풍문고, 강남롯데점 7월 3일 신규 오픈… 도심 속 문화 휴식처로 출발 국내 대표 서점 브랜드 영풍문고(대표 김경환)가 7월 3일(목)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롯데백화점 강남점 지하 1층에 ‘영풍문고 강남롯데점’을 새롭게 오픈했다. 약 70평 규모로 조성된 강남롯데점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책과 문화를 가까이할 수 있는 도심 속 휴식처를 콘셉트로 구성됐다. 베스트셀러부터 맞춤형 도서 큐레이션까지 다양한 ...
  3. 이재명 대통령 지지율 63%로 상승…"경제·민생 정책" 호평 한국갤럽이 7월 8일부터 10일까지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이재명 대통령의 직무수행 긍정평가가 63%를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부정평가 23%보다 40%포인트 높은 수치로, 응답자들은 긍정평가 이유로 `경제·민생 정책`(15%)과 `추진력·속도감`(13%)을 가장 많이 꼽았다.한국갤럽이 전국 만 18세 이상 유권자 1,00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
  4. K-뷰티, 2025년 상반기 수출 55억 달러…역대 최고치 경신 2025년 상반기 우리나라 화장품 수출액이 55억 달러(잠정)를 기록하며 역대 상반기 최대치를 경신했고, 전년 동기 대비 14.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식품의약품안전처는 2025년 상반기(1~6월) 화장품 수출액이 전년 동기(48억 달러)보다 7억 달러 증가한 55억 달러를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이는 역대 상반기 중 최고 수출액으로, K-뷰티의 세계 시...
  5. “불법 개조도 아닌데 과태료?”…국민권익위, 오토바이 경음기 과태료 부당 판정 국민권익위원회는 경찰이 오토바이 경음기 ‘교체’를 ‘추가 부착’으로 확장 해석해 과태료를 부과한 행위가 위법·부당하다며, 해당 지방자치단체에 과태료 처분 취소 및 이미 납부한 24만 원의 반환을 권고했다고 3일 밝혔다.오토바이 경음기 교체를 이유로 과태료를 부과받은 민원인 A씨가 국민권익위원회에 억울함을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