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5`, AI와 글로벌 네트워크로 확장
  • 김종화 기자
  • 등록 2025-06-16 09:31:09

기사수정
  • 11월 26~28일 서울 aT센터에서 개최, 글로벌 핀테크 박람회로 본격 도약
  • AIㆍ양자기술 등 혁신기술 중심 세미나와 투자유치 행사 다채
  • 국가별 파빌리온 조성, 사전 비즈니스 매칭 플랫폼으로 실질 협업 유도

금융위원회는 오는 11월 26일부터 28일까지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핀테크 × AI, 금융에 취향을 더하다’를 주제로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5`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5 전시참가기업 모집 포스터

올해 7회째를 맞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는 국내 최대 핀테크 박람회로, 올해는 글로벌 전시관 확대와 국가별 파빌리온 구성 등으로 세계적인 핀테크 네트워크 허브로의 도약을 목표로 한다. 지난해 1만 2,500명이 방문한 데 이어, 올해는 글로벌 핀테크 유니콘 기업들의 참여도 확대될 전망이다.

 

행사는 개막행사와 정책설명회, 글로벌 인사이트 포럼을 시작으로, 핀테크 기업의 투자유치 행사(테크파인더 VC 투자 페스티벌), 세미나, 공모전, 전시관 운영 등으로 3일간 다채롭게 구성된다. 특히 AI, 양자기술, 보안, 블록체인, 해외진출 등 최신 핀테크 기술과 글로벌 트렌드를 조망하는 주제별 세미나가 준비돼 업계 관심이 집중된다.

 

비자코리아, 한국IBM, BC카드 등 주요 기업들이 결제시스템과 인공지능 기반 금융혁신 전략을 발표하고, 금융 인프라의 해외진출 사례도 공유할 예정이다. 금융감독원, 한국핀테크산업협회 등 유관기관들도 협업해 유망 핀테크 기업과 벤처캐피탈 간 네트워킹 기회를 마련한다.

 

참가자 간의 실질적 연결을 위해 모바일 비즈니스 매칭 플랫폼도 9월 중 조기 오픈된다. 이를 통해 행사 전후 기관 및 기업 간 사전 네트워킹을 유도하고, 협업과 투자로 이어지는 연계가 활성화될 전망이다.

 

행사 전시관 부스 참가 신청은 6월 16일부터, 제8회 핀테크 아이디어 공모전 접수는 8월 4일부터 시작되며, 관련 신청은 한국핀테크지원센터 운영사무국을 통해 가능하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한국문화원 없는 52개 도시·국가서도 ‘케이-컬처’ 활짝…문체부, ‘어울림 한국문화페스티벌’ 확대 문화체육관광부는 전 세계 한국문화원이 없는 52개 도시 및 국가를 대상으로, 현지 주민들과 함께하는 ‘어울림 한국문화페스티벌’을 연중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는 기존 한국문화원이 설치된 국가의 다른 도시를 중심으로 추진돼온 ‘찾아가는 케이-컬처’ 사업을 전면 확대·개편한 것으로, 한류의 지리적 사각지대..
  2. 이재명 대통령 지지율 63%로 상승…"경제·민생 정책" 호평 한국갤럽이 7월 8일부터 10일까지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이재명 대통령의 직무수행 긍정평가가 63%를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부정평가 23%보다 40%포인트 높은 수치로, 응답자들은 긍정평가 이유로 `경제·민생 정책`(15%)과 `추진력·속도감`(13%)을 가장 많이 꼽았다.한국갤럽이 전국 만 18세 이상 유권자 1,00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
  3. ‘민생회복지원금’ 사칭 유료서비스 주의보…방통위 “기만 광고 즉시 중단 요구” 방송통신위원회는 7월 4일, ‘민생회복지원금’을 사칭한 유료 부가서비스 가입 유도 사례가 다수 발견됐다며 이용자들에게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최근 네이버 등 검색포털에서 ‘민생회복지원금’을 검색할 경우, 관련 안내나 신청을 가장한 블로그 글이 상단에 노출되고 있으며, 해당 글을 클릭하면 ‘신청하기’, &ls...
  4. KT, 인터넷 고객의 해킹 예방 위한 `안심플러스 무료 프로모션` 시행 KT(대표이사 김영섭)는 증가하는 해킹 위협에 대응해 인터넷 이용 고객을 위한 `안심플러스 무료 프로모션`을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진행한다.이 프로모션은 KT 인터넷 신규 고객뿐만 아니라 기존 고객 중 안심플러스, 토탈안심, PC안심2.0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신청은 전국 KT매장 또는 고객센터(100번)에...
  5. SK텔레콤 침해사고 "회사 과실" 확인…위약금 면제 규정 적용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SK텔레콤 침해사고 민관합동조사단 조사 결과, 유심정보 2,696만건이 유출됐으며 SK텔레콤의 계정정보 관리 부실 등 과실이 확인돼 이용약관상 위약금 면제 규정이 적용된다고 4일 발표했다.과기정통부는 이날 SK텔레콤 침해사고에 대한 민관합동조사단의 최종 조사결과를 발표하며, 감염서버 총 28대에서 BPFDoor 27종을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