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그림 속에 담은 내 미래’…폴리텍대, 제17회 그리기대회 개최
  • 김종화 기자
  • 등록 2025-06-02 12:30:01

기사수정
  • 전국 청소년 대상, 진로 탐색 돕는 그림 공모전 개최
  • 7월 18일까지 접수…대상 수상자에 장관상과 상금 수여
  • 총 292점 시상, 우수작은 9월 전시회 통해 대중 공개

한국폴리텍대학은 청소년의 진로 탐색과 직업 세계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제17회 미래내모습그리기대회’를 개최하고, 오는 7월 18일까지 참가작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한국폴리텍대학은 청소년의 진로 탐색과 직업 세계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제17회 미래내모습그리기대회`를 개최하고, 오는 7월 18일까지 참가작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한국폴리텍대학이 주관하고 고용노동부가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어린이와 청소년이 자신의 미래 직업과 삶의 모습을 자유롭게 상상해 그림으로 표현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회는 2009년 처음 시작된 이래 누적 참가자 수가 약 19만 6,700명에 이를 만큼 꾸준한 관심을 받아왔다.

 

참가 대상은 만 18세 미만의 국내 청소년으로, 유아부터 초·중·고등학생, 동일 연령의 학교 밖 청소년까지 모두 포함된다.

 

참가자는 ‘그림 속에 담긴 미래의 나’를 주제로 꿈꾸는 직업이나 삶을 그림으로 표현해야 하며, 1인당 1점만 출품 가능하다. 작품 접수는 다음 달 18일까지 대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한 후, 실제 그림 원본을 우편으로 제출해야 한다.

 

입상작은 8월 27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총상금 1,910만 원이 걸린 이번 대회에서는 총 292점을 선정해 시상한다.

 

대상 수상자 16명에게는 고용노동부장관상, 교육부장관상, 여성가족부장관상, 서울특별시장상이 각각 수여되며, 상금 50만 원도 함께 제공된다.

 

우수작은 오는 9월 ‘직업능력의 달’을 맞아 특별 전시회를 통해 대중에게 공개된다.

 

이철수 한국폴리텍대학 이사장은 “청소년들이 자신의 미래를 직접 상상하고 그려보는 경험은 진로 설계에 있어 중요한 첫걸음”이라며, “이번 대회를 통해 다양한 직업 세계를 이해하고, 개인의 가능성을 발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기아 ‘미래 모빌리티 복합문화공간’ 평택에 개소…경기도 투자유치 결실 경기도가 평택시와 기아와의 민관 협력을 기반으로 기아 인증중고차 센터 평택 직영점과 PBV 익스피리언스 센터를 유치하며, 경기 남부 미래 모빌리티 산업벨트 구축의 핵심 기반을 강화했다.경기도는 17일 평택시 청북읍 일대에서 기아 인증중고차 센터 평택 직영점과 PBV 익스피리언스 센터가 공식 문을 열었다고 밝혔다. 도는 이번 투자유.
  2. 요미우리 랜드에 ‘포케파크 칸토’ 열린다…숲 속 포켓몬 체험 공간 상설 개장 도쿄관광재단 한국사무소는 20일 도쿄도 이나기시와 가나가와현 가와사키시에 걸친 요미우리 랜드 내에 포켓몬 상설 체험 시설 ‘포케파크 칸토’가 개장한다고 밝혔다.포케파크 칸토는 약 7천800평 규모로 조성되며, 자연 지형을 활용한 체험형 숲 구역 ‘포켓몬 포레스트’와 다양한 상품과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사초 ..
  3. 외교부, 베네수엘라 4개 주 여행금지 발령… 21일 23시부터 시행 외교부가 21일 23시부로 베네수엘라의 술리아·타치라·아푸레·수크레 등 4개 주를 여행금지 지역으로 추가 지정하며, 무단 방문 시 여권법 위반으로 처벌될 수 있어 우리 국민에게 여행 취소와 즉각 철수를 요청했다.외교부는 최근 베네수엘라 국내외 정세가 불안정해지면서 우리 국민의 신변 안전에 심각한 우려가 발생했다고...
  4. 현대차, 콤팩트 오프로드 콘셉트카 ‘크레이터’ 첫 공개… 아이오닉 6 N도 북미 데뷔 현대자동차가 20일 미국 LA 오토쇼에서 오프로드 특화 트림 XRT의 차세대 디자인을 제시하는 콤팩트 SUV 콘셉트카 ‘크레이터(CRATER)’를 세계 최초로 공개하고, 고성능 전기 세단 ‘아이오닉 6 N’을 북미 시장에 처음 선보였다.현대차는 20일 미국 LA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5 LA 오토쇼’에서 오프로드 라인업 XRT의 진화한 .
  5. 기아, 평택에 통합 고객 체험 거점 개소…인증중고차·PBV·EV 한곳에 모았다 기아가 17일 경기도 평택시 청북읍에 인증중고차 특화 거점과 PBV 전용 체험 공간을 함께 갖춘 통합 고객 체험 시설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기아는 이날 경기도 평택시 청북읍 청원로 일대에서 ‘기아 인증중고차 센터 평택 직영점’과 ‘PBV 익스피리언스 센터’ 개소식을 열었다. 행사에는 정원정 기아 국내사업본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