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놀고 쉬고 즐긴다… ‘쉬엄쉬엄 한강 3종 축제’ 30일 개막
  • 김종화 기자
  • 등록 2025-05-27 16:44:58

기사수정
  • 5월 30일부터 3일간 뚝섬한강공원에서 개최… 수영·자전거·달리기 체험 중심
  • 순위 없는 ‘마이 페이스’ 경기, 워터슬라이드·단오제 등 부대행사도 풍성
  • 린가드·박진희 등 셀럽과 함께… 외국인·가족 위한 편의·안전 대책도 강화

한강에서 몸도 마음도 쉬어가는 특별한 축제, ‘쉬엄쉬엄 한강 3종 축제’가 오는 5월 30일(금)부터 6월 1일(일)까지 3일간 서울 뚝섬한강공원에서 열린다.

 

`24년 쉬엄쉬엄 한강 3종 축제에서 시민들과 함께 하는 오세훈 시장

작년 이틀간 27만 명이 찾으며 큰 호응을 얻은 이 축제는 올해 기간을 하루 늘리고, 프로그램도 대폭 확장해 한강을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는 도시형 야외 축제로 거듭났다.

 

행사의 핵심인 ‘3종 경기’는 기록이나 순위 경쟁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참가자는 초급(15km) 또는 상급(31km) 코스를 선택해 수영, 자전거, 달리기를 자신의 속도와 방식대로 완주하면 된다. 종목별로 완주 시 메달 1개를 받고, 세 종목을 모두 마치면 고리로 연결되는 완성형 메달을 수여받는다.

 

수영 코스는 야외수영장에서 진행되며, 수영이 부담스러운 참가자를 위해 튜브를 활용한 ‘튜브레인’도 마련된다. 자전거 구간에는 서울시 공공자전거 ‘따릉이’가 2,600대 배치되고, 탈의실과 샤워실도 대폭 확대됐다.

 

행사에는 FC서울 소속 축구선수 제시 린가드, 서울시 홍보대사 배우 박진희, 인기 운동 유튜버 ‘지니코치’ 등이 함께하며 시민과 소통할 예정이다. 린가드 선수는 6월 1일 오세훈 서울시장과 달리기 코스에 동참한다.

 

행사장에는 경기 참가자뿐 아니라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도 펼쳐진다. 초대형 워터슬라이드 ‘한강99팡팡’, 수상 레슬링, 요트·카약·수상자전거 체험이 가능한 ‘한강 풍덩존’, 국가대표 선수와 함께하는 운동회와 전통놀이 체험 ‘단오제’ 등이 그 예다.

 

건강 측정과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건강 쏠쏠정보존’, 세종문화회관의 뮤지컬 갈라쇼, 청소년 힙합댄스 공연 등 문화 프로그램도 풍성하게 마련됐다.

 

축제 운영 측은 약 1,000명의 안전요원을 지상과 수상에 배치하고, 의료부스와 구조장비를 운영하는 등 안전 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서울시는 행사 기간 대규모 방문객이 몰릴 것으로 보고 대중교통 이용을 당부하며, 자양역(7호선 뚝섬유원지역) 2·3번 출구를 이용하면 행사장 접근이 용이하다고 밝혔다.

 

‘쉬엄쉬엄 한강 3종 축제’ 관련 정보는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종원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한강을 단순히 보는 공간에서 직접 뛰어들어 체험하는 공간으로 확장한 축제”라며 “시민 여러분이 쉬엄쉬엄 즐기며 건강한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한국문화원 없는 52개 도시·국가서도 ‘케이-컬처’ 활짝…문체부, ‘어울림 한국문화페스티벌’ 확대 문화체육관광부는 전 세계 한국문화원이 없는 52개 도시 및 국가를 대상으로, 현지 주민들과 함께하는 ‘어울림 한국문화페스티벌’을 연중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는 기존 한국문화원이 설치된 국가의 다른 도시를 중심으로 추진돼온 ‘찾아가는 케이-컬처’ 사업을 전면 확대·개편한 것으로, 한류의 지리적 사각지대..
  2. 영풍문고, 강남롯데점 7월 3일 신규 오픈… 도심 속 문화 휴식처로 출발 국내 대표 서점 브랜드 영풍문고(대표 김경환)가 7월 3일(목)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롯데백화점 강남점 지하 1층에 ‘영풍문고 강남롯데점’을 새롭게 오픈했다. 약 70평 규모로 조성된 강남롯데점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책과 문화를 가까이할 수 있는 도심 속 휴식처를 콘셉트로 구성됐다. 베스트셀러부터 맞춤형 도서 큐레이션까지 다양한 ...
  3. 이재명 대통령 지지율 63%로 상승…"경제·민생 정책" 호평 한국갤럽이 7월 8일부터 10일까지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이재명 대통령의 직무수행 긍정평가가 63%를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부정평가 23%보다 40%포인트 높은 수치로, 응답자들은 긍정평가 이유로 `경제·민생 정책`(15%)과 `추진력·속도감`(13%)을 가장 많이 꼽았다.한국갤럽이 전국 만 18세 이상 유권자 1,00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
  4. K-뷰티, 2025년 상반기 수출 55억 달러…역대 최고치 경신 2025년 상반기 우리나라 화장품 수출액이 55억 달러(잠정)를 기록하며 역대 상반기 최대치를 경신했고, 전년 동기 대비 14.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식품의약품안전처는 2025년 상반기(1~6월) 화장품 수출액이 전년 동기(48억 달러)보다 7억 달러 증가한 55억 달러를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이는 역대 상반기 중 최고 수출액으로, K-뷰티의 세계 시...
  5. “불법 개조도 아닌데 과태료?”…국민권익위, 오토바이 경음기 과태료 부당 판정 국민권익위원회는 경찰이 오토바이 경음기 ‘교체’를 ‘추가 부착’으로 확장 해석해 과태료를 부과한 행위가 위법·부당하다며, 해당 지방자치단체에 과태료 처분 취소 및 이미 납부한 24만 원의 반환을 권고했다고 3일 밝혔다.오토바이 경음기 교체를 이유로 과태료를 부과받은 민원인 A씨가 국민권익위원회에 억울함을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