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아 EV3, 유럽서 최고 안전 등급 획득…소형 전기 SUV의 새 기준 제시
  • 김종화 기자
  • 등록 2025-05-23 11:13:58

기사수정
  • 유로 NCAP 평가서 별 5개 최고 등급…충돌 안전·보조 시스템 등 전방위 성능 인정
  • EV6·EV9 이어 EV3까지…기아 전용 전기차 3종 모두 최고 등급 획득
  • 유럽·세계 주요 자동차 상 잇단 수상…상품성과 안전성 동시 입증

기아의 전기 콤팩트 SUV EV3가 유럽 신차 안전성 평가인 ‘유로 NCAP’에서 최고 등급인 별 5개를 획득하며, 소형 전기차로서의 우수한 안전성을 입증했다.

 

기아는 EV3가 유럽 신차 안전성 평가 프로그램인 유로 NCAP에서 최고 등급인 별 다섯 개를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기아는 EV3가 유럽 신차 안전성 평가 프로그램인 유로 NCAP에서 최고 등급인 별 다섯 개를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유로 NCAP은 유럽에서 판매되는 차량의 안전 성능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권위 있는 기관으로, EV3는 성인·어린이 탑승자 보호, 보행자 보호, 안전 보조 시스템 등 모든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EV3는 충돌 테스트에서 승객 공간의 구조적 안정성을 유지하며, 탑승자의 주요 신체 부위를 효과적으로 보호한 것으로 평가됐다. 성인 탑승자 측면 충돌 테스트에서는 최고 점수를 기록했으며, 어린이 보호 항목에서도 고른 성능을 보였다.

 

또한 운전자 상태 모니터링 시스템, 사고 발생 시 자동 신고 기능, 다중 충돌 방지 자동 제동 시스템 등 첨단 안전 기술이 높게 평가됐다. 기아는 EV3에 초고장력 핫스탬핑 강판을 확대 적용하고, 충돌 시 에너지 분산 구조를 최적화하는 등 안전 설계를 강화했다.

 

이번 성과로 기아는 2022년 EV6, 2023년 EV9에 이어 EV3까지 유로 NCAP에서 최고 등급을 획득하며, 전용 전기차 3종 모두가 글로벌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입증하게 됐다.

 

파블로 마르티네즈 기아 유럽법인 상무는 “EV3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지원하는 다재다능한 전기차”라며, “이번 결과는 EV3가 운전자, 동승자, 보행자 모두에게 안전한 차량임을 보여주는 중요한 지표”라고 밝혔다.

 

EV3는 우수한 상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2025 세계 올해의 자동차’, ‘2025 세계 여성 올해의 차’, ‘2025 영국·핀란드·덴마크 올해의 차’ 등 세계 주요 자동차 상을 연이어 수상하며 상품성과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한국문화원 없는 52개 도시·국가서도 ‘케이-컬처’ 활짝…문체부, ‘어울림 한국문화페스티벌’ 확대 문화체육관광부는 전 세계 한국문화원이 없는 52개 도시 및 국가를 대상으로, 현지 주민들과 함께하는 ‘어울림 한국문화페스티벌’을 연중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는 기존 한국문화원이 설치된 국가의 다른 도시를 중심으로 추진돼온 ‘찾아가는 케이-컬처’ 사업을 전면 확대·개편한 것으로, 한류의 지리적 사각지대..
  2. 영풍문고, 강남롯데점 7월 3일 신규 오픈… 도심 속 문화 휴식처로 출발 국내 대표 서점 브랜드 영풍문고(대표 김경환)가 7월 3일(목)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롯데백화점 강남점 지하 1층에 ‘영풍문고 강남롯데점’을 새롭게 오픈했다. 약 70평 규모로 조성된 강남롯데점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책과 문화를 가까이할 수 있는 도심 속 휴식처를 콘셉트로 구성됐다. 베스트셀러부터 맞춤형 도서 큐레이션까지 다양한 ...
  3. 이재명 대통령 지지율 63%로 상승…"경제·민생 정책" 호평 한국갤럽이 7월 8일부터 10일까지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이재명 대통령의 직무수행 긍정평가가 63%를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부정평가 23%보다 40%포인트 높은 수치로, 응답자들은 긍정평가 이유로 `경제·민생 정책`(15%)과 `추진력·속도감`(13%)을 가장 많이 꼽았다.한국갤럽이 전국 만 18세 이상 유권자 1,00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
  4. K-뷰티, 2025년 상반기 수출 55억 달러…역대 최고치 경신 2025년 상반기 우리나라 화장품 수출액이 55억 달러(잠정)를 기록하며 역대 상반기 최대치를 경신했고, 전년 동기 대비 14.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식품의약품안전처는 2025년 상반기(1~6월) 화장품 수출액이 전년 동기(48억 달러)보다 7억 달러 증가한 55억 달러를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이는 역대 상반기 중 최고 수출액으로, K-뷰티의 세계 시...
  5. “불법 개조도 아닌데 과태료?”…국민권익위, 오토바이 경음기 과태료 부당 판정 국민권익위원회는 경찰이 오토바이 경음기 ‘교체’를 ‘추가 부착’으로 확장 해석해 과태료를 부과한 행위가 위법·부당하다며, 해당 지방자치단체에 과태료 처분 취소 및 이미 납부한 24만 원의 반환을 권고했다고 3일 밝혔다.오토바이 경음기 교체를 이유로 과태료를 부과받은 민원인 A씨가 국민권익위원회에 억울함을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