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간고사 꿀팁 대방출’ 루터대학교, 제6차 루미데이 유튜브 실시간 소통 방송 진행
  • 김종화 기자
  • 등록 2025-05-15 08:42:12

기사수정
  • 교수-학생 간 실시간 소통 통해 학습자 중심 문화 확산 도모

루터대학교가 학생 주도의 학습문화 확산을 위한 제6차 루미데이 ‘대학생을 위한 중간고사 Tip’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루터대학교가 학생 주도의 학습문화 확산을 위한 제6차 루미데이 `대학생을 위한 중간고사 Tip`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지난 4월 17일 루터대의 유튜브 스튜디오 ‘나루터스튜디오’에서 진행된 이번 제6차 루미데이는 중간고사를 앞둔 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학습 꿀팁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으며, 오후 1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재학생과 신입생의 뜨거운 관심 속에 실시간 스트리밍됐다.

 

방송에서는 루터대 김준현 총장직무대행과 이지성 휴먼케어서비스학부장, 남교민 교수학습커리큘럼센터장이 직접 참여해 사전 설문조사를 기반으로 선배들이 제시한 암기법, 정리 노트 활용법, 시간 관리 전략 등 다양한 실전 학습 팁을 전수하고, 포모도로 기법, AI 도구 활용법 같은 재학생들의 생생한 공부법과 우수 학습 사례도 공유했다.

 

또, 학생 개개인이 주도적 학습법을 발굴·공유해 하나의 학습 공동체를 구축하도록 돕는 교수학습커리큘럼센터의 비교과 학습지원에 대한 소개도 이어졌다.

 

특히 이날 행사는 단순 정보 제공을 넘어 교수-학생 간 실시간 질의응답과 응원 메시지 전달 등 쌍방향 소통과 실시간 피드백에 기반한 참여형 행사로 진행됐다.

 

실제로 실시간 댓글을 통해 전달된 학생들의 질문에 교수진이 즉각 응답하면서 시험 불안 극복과 학습 계획 수립, 동기 부여 전략에 대한 구체적 조언이 쏟아졌다. 무엇보다 총장직무대행과 교수진이 전한 응원과 선배·동기들의 격려 메시지는 참여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육진경 대학혁신지원사업단장은 “이번 루미데이의 실시간 방송은 학습자가 직접 실천하고 체득한 전략을 공유함으로써 대학 내 학습공동체 문화를 확산하는 의미 있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실시간 소통과 비교과 프로그램의 연계를 강화해 학생 중심의 배움과 성장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루미데이는 ‘빛을 밝히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학생들이 자신의 학업과 진로를 보다 명확하게 설계하고 긍정적인 대학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외교부, 베네수엘라 4개 주 여행금지 발령… 21일 23시부터 시행 외교부가 21일 23시부로 베네수엘라의 술리아·타치라·아푸레·수크레 등 4개 주를 여행금지 지역으로 추가 지정하며, 무단 방문 시 여권법 위반으로 처벌될 수 있어 우리 국민에게 여행 취소와 즉각 철수를 요청했다.외교부는 최근 베네수엘라 국내외 정세가 불안정해지면서 우리 국민의 신변 안전에 심각한 우려가 발생했다고...
  2. 현대차, 콤팩트 오프로드 콘셉트카 ‘크레이터’ 첫 공개… 아이오닉 6 N도 북미 데뷔 현대자동차가 20일 미국 LA 오토쇼에서 오프로드 특화 트림 XRT의 차세대 디자인을 제시하는 콤팩트 SUV 콘셉트카 ‘크레이터(CRATER)’를 세계 최초로 공개하고, 고성능 전기 세단 ‘아이오닉 6 N’을 북미 시장에 처음 선보였다.현대차는 20일 미국 LA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5 LA 오토쇼’에서 오프로드 라인업 XRT의 진화한 .
  3. 티맵 이어 네이버 웨일 탑재한 볼보의 플래그십 세단, S90 판매 급증 전세계적인 SUV 열풍 속에서도 국내 프리미엄 세단 시장은 최대의 격전지로 손꼽힌다. BMW 5시리즈,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렉서스 ES300h를 비롯해 제네시스 G80까지 각 브랜드를 대표하는 베스트셀링 모델들이 모두 이곳에 포진돼 있다. 이처럼 치열한 경쟁 가운데에서 최근 눈에 띄는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는 모델이 있다. 볼보의 플래그십 ...
  4. 일본 최대 규모의 화장품 전문 전시회 ‘코스메 위크 도쿄 2026’ 1월 개최 2026년 1월 14일(수)~16일(금) 3일간 도쿄 빅사이트에서 일본 최대 규모의 화장품 업계 전문 전시회 ‘코스메 위크 도쿄 2026’이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는 화장품의 원료·개발부터 완제품, 마케팅, 헤어케어에 이르기까지 업계를 총망라하는 4개의 전문 전시회로 구성되며, 아시아를 중심으로 전 세계에서 업계 관계자가 집결하는 B2B 국제 전시...
  5. 11월 ‘좋아하는 방송영상프로그램’ 1위… tvN ‘태풍상사’ 한국갤럽이 11월 18~20일 전국 성인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좋아하는 방송영상프로그램’에서 tvN 주말극 ‘태풍상사’가 3.6%로 1위를 기록했다.조사에 따르면 tvN ‘태풍상사’는 1997년 IMF 외환위기 전후 세대의 경험을 촘촘히 복원한 서사와 레트로 감성으로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며 선호도 3.6%로 정상을 차지했다. 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