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5년 4월 문화가 있는 날 주간, 청춘마이크 수도·강원권 공연이 각 곳에서 펼쳐진다
  • 김종화 기자
  • 등록 2025-04-17 16:50:19

기사수정
  • 지역 곳곳 문화를 퍼트리는 ‘청춘마이크’ 수도·강원권의 아티스트 ‘무지개 추적단’
  • 매월 문화가 있는 날 주간 수도권, 강원권 각 지역에서 공연 선보여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지역문화진흥원이 주관하고 하이톤이 운영하는 ‘청춘마이크’ 수도·강원권이 2025년 4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4일까지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과 강원권 전역을 돌며 다양한 관객들과 만난다.

 

3월 26일 반포한강공원에서 진행된 `청춘마이크` 수도 · 강원권 공연팀 경성구락부의 공연

‘청춘마이크’는 ‘문화가 있는 날 주간’에 청년예술가들의 거리 공연을 통해 국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하고, 실력 있는 지역 청년예술가에게 공연 기회를 제공해 성장·지속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2025년 문화가 있는 날 ‘청춘마이크’ 수도·강원권은 ‘빛나는 가치를 찾아 방방곡곡을 누비는 아티스트’라는 의미를 담아 ‘무지개 추적단’이라는 콘셉트로 운영된다. 이번 공연은 지역 관객의 시선에 맞춰 그 일상 속으로 직접 찾아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무지개 추적단의 행선지인 신도림역과 부평역에서는 유동인구가 많은 공간의 특성을 반영해 다양한 취향의 관객들이 공감할 수 있는 ‘따뜻함’과 ‘공감’이 담긴 공연이 펼쳐진다. 시화공업단지 옆 위치한 시화 중앙공원에서는 ‘금요일 밤의 평화’를 주제로 직장인들을 위한 힐링 무대가 준비돼 있다.

 

삼척중앙시장 읍성쉼터에서는 바이올리니스트 ‘바이올린 장한샘’, 클래식 크로스오버 팀 ‘포트레스 크리에이터스’, 로큰롤 그룹사운드 ‘차세대’, 스트릿댄스 팀 ‘두다스트릿’이 함께 참여해 ‘소소의 미학’을 주제로 작은 것들의 아름다움과 삶의 소소한 즐거움을 전하는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장애인과 비장애인, 느린학습자 등 다양한 사람이 함께하는 브라스밴드 ‘아인스바움’과 브라질 전통음악 쇼루와 쌈바를 선보이는 ‘쇼루식구’, 환상적인 인형극을 선보이는 ‘창작집단 싹’, 그리고 다양한 기술을 활용해 한국적인 소리를 그려내는 ‘경성구락부’ 등 폭넓은 장르의 아티스트들이 관객과 만날 예정이다.

 

‘청춘마이크’ 수도·강원권의 상세 공연일정과 정보는 ‘청춘마이크’ 수도·강원권 SNS 채널과 지역문화통합정보시스템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한국문화원 없는 52개 도시·국가서도 ‘케이-컬처’ 활짝…문체부, ‘어울림 한국문화페스티벌’ 확대 문화체육관광부는 전 세계 한국문화원이 없는 52개 도시 및 국가를 대상으로, 현지 주민들과 함께하는 ‘어울림 한국문화페스티벌’을 연중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는 기존 한국문화원이 설치된 국가의 다른 도시를 중심으로 추진돼온 ‘찾아가는 케이-컬처’ 사업을 전면 확대·개편한 것으로, 한류의 지리적 사각지대..
  2. 영풍문고, 강남롯데점 7월 3일 신규 오픈… 도심 속 문화 휴식처로 출발 국내 대표 서점 브랜드 영풍문고(대표 김경환)가 7월 3일(목)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롯데백화점 강남점 지하 1층에 ‘영풍문고 강남롯데점’을 새롭게 오픈했다. 약 70평 규모로 조성된 강남롯데점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책과 문화를 가까이할 수 있는 도심 속 휴식처를 콘셉트로 구성됐다. 베스트셀러부터 맞춤형 도서 큐레이션까지 다양한 ...
  3. 이재명 대통령 지지율 63%로 상승…"경제·민생 정책" 호평 한국갤럽이 7월 8일부터 10일까지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이재명 대통령의 직무수행 긍정평가가 63%를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부정평가 23%보다 40%포인트 높은 수치로, 응답자들은 긍정평가 이유로 `경제·민생 정책`(15%)과 `추진력·속도감`(13%)을 가장 많이 꼽았다.한국갤럽이 전국 만 18세 이상 유권자 1,00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
  4. K-뷰티, 2025년 상반기 수출 55억 달러…역대 최고치 경신 2025년 상반기 우리나라 화장품 수출액이 55억 달러(잠정)를 기록하며 역대 상반기 최대치를 경신했고, 전년 동기 대비 14.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식품의약품안전처는 2025년 상반기(1~6월) 화장품 수출액이 전년 동기(48억 달러)보다 7억 달러 증가한 55억 달러를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이는 역대 상반기 중 최고 수출액으로, K-뷰티의 세계 시...
  5. “불법 개조도 아닌데 과태료?”…국민권익위, 오토바이 경음기 과태료 부당 판정 국민권익위원회는 경찰이 오토바이 경음기 ‘교체’를 ‘추가 부착’으로 확장 해석해 과태료를 부과한 행위가 위법·부당하다며, 해당 지방자치단체에 과태료 처분 취소 및 이미 납부한 24만 원의 반환을 권고했다고 3일 밝혔다.오토바이 경음기 교체를 이유로 과태료를 부과받은 민원인 A씨가 국민권익위원회에 억울함을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