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박찬대 “이번 대선, 내란 세력 심판하고 헌정질서 회복하는 역사적 선거”
  • 김종화 기자
  • 등록 2025-04-16 10:28:35

기사수정
  • 민주당 공명선거 실천 협약식서 “공정 경선 관리에 최선 다할 것”
  • “윤석열 파면 이후 치러지는 대선… 국가 정상화 위한 중차대한 선거”
  • “후보들, 치열하지만 품위 있는 승부 펼쳐달라” 당부

더불어민주당 박찬대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가 16일 국회에서 열린 ‘공명선거 실천 협약식’에서 이번 대통령 선거의 의미를 “내란으로 유린된 헌정질서를 회복하고 국가를 정상화하는 중차대한 선거”로 규정하며, 당 차원의 공정한 경선 운영을 약속했다.

 

더불어민주당 박찬대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

박 대행은 모두발언을 통해 “대통령 선거일이 오늘로 48일 남았다”며 “이번 선거는 내란 수괴 윤석열 전 대통령의 파면에 따라 치러지는 것으로, 민주주의와 법치를 되살려야 할 역사적 책무가 걸린 선거”라고 밝혔다.

 

그는 윤석열 정부 3년을 “무능과 실정의 연속”으로 평가하며, “민생, 경제, 외교, 안보 등 전반에 걸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내란 세력에 대한 확실한 심판과 대선 승리가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이날부터 시작되는 민주당의 대선 후보 경선에 대해서는 “국민의힘에서는 좀처럼 보기 힘든 훌륭한 후보들이 참여했다”며 “경선에 나선 세 후보가 치열하면서도 품위 있는 승부를 펼쳐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박 대행은 “이번 경선이 당원과 국민께 희망을 주고, 수권정당 더불어민주당에 대한 신뢰를 굳건히 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공정한 경선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아울러 국민과 당원들에게 “민주당 대선 경선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보내달라”고 당부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이재명 대통령 지지율 63%로 상승…"경제·민생 정책" 호평 한국갤럽이 7월 8일부터 10일까지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이재명 대통령의 직무수행 긍정평가가 63%를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부정평가 23%보다 40%포인트 높은 수치로, 응답자들은 긍정평가 이유로 `경제·민생 정책`(15%)과 `추진력·속도감`(13%)을 가장 많이 꼽았다.한국갤럽이 전국 만 18세 이상 유권자 1,00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
  2. ‘2026년 제7회 섬의 날’…세계섬박람회 열리는 여수에서 개최 행정안전부가 오는 2026년 8월 열릴 ‘제7회 섬의 날’ 기념행사 개최지로 전라남도 여수시를 최종 선정했으며, 세계 최초 섬 박람회인 ‘2026여수세계섬박람회’와 연계 개최해 섬의 가치와 미래 가능성을 국내외에 널리 알릴 예정이다.2026년 ‘제7회 섬의 날’ 행사가 365개의 섬과 두 개의 해상국립공원을 품은 해양관광도.
  3. KGM, 액티언 하이브리드 출시기념 차량점검 서비스 KG 모빌리티(KGM)가 `액티언 하이브리드` 출시에 맞춰 고객 감사의 의미를 담아 `차량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지난 8일 출시한 `액티언 하이브리드`는 실용성을 겸비한 도심형 SUV로 세련된 디자인과 고효율 연비 및 주행 안정성 등 상품성은 물론 합리적인 가격 경쟁력까지 갖췄다는 평가다.특히, 신차 `액티언 하이브리드` 출시에 맞...
  4. 국립자연휴양림, 네이버와 손잡고 ‘양도·양수 없는 공정 예약’ 캠페인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가 7일부터 포털사이트 네이버와 협력해 휴양림 예약사항의 양도·양수 금지 제도를 홍보하며, 불공정 예약을 예방하고 공정한 이용문화 확산에 나섰다.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소장 김명종)는 7일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인 네이버와 협력해 ‘휴양림 예약사항의 양도·양수 금지’ 제도에 .
  5. 기아, 준중형 전기 SUV ‘더 기아 EV5’ 디자인 공개…하반기 출시 예정 기아가 7월 8일 전동화 패밀리 SUV ‘더 기아 EV5(The Kia EV5)’의 내·외장 디자인을 공개하며, 올해 하반기 출시를 앞두고 본격적인 기대감을 끌어올렸다.EV5는 EV6, EV9, EV3, EV4에 이은 기아의 다섯 번째 전용 전기차로, 고객 수요가 높은 준중형 세그먼트에 정통 SUV 바디타입을 최초로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기아는 EV5를 통해 국내 전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