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미래엔, 전국 교대생 멘토링 프로젝트 ‘미래엔 엔토링 3기’ 발대식 개최
  • 김종화 기자
  • 등록 2025-04-15 13:34:05

기사수정
  • 교대 및 초등교육과 재학생 멘티와 현직 교사 멘토가 함께하는 8개월간의 멘토링 프로젝트
  • 수업 참관, 교육봉사, 미래교육박람회 참관 등 실무 중심 교직 체험 가능

교과서 발행 부수 1위 기업 미래엔이 지난 12일 교육대학교 및 초등교육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 멘토링 프로젝트 `미래엔 엔토링 3기’ 발대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미래엔, 전국 교대생 멘토링 프로젝트 `미래엔 엔토링 3기` 발대식 개최(사진 제공=미래엔)

‘미래엔 엔토링’은 교육출판 전문기업 미래엔과 현직 교사들로 구성된 교육 전문 커뮤니티 ‘참쌤스쿨’이 함께하는 예비 교사 대상 멘토링 프로젝트다. 전국 교육대학교 및 초등교육과 재학생들이 멘토 교사와 조를 이뤄 교직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한 멘토의 실질적인 조언을 통해 참된 교사로서의 역량을 키워나가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3기 활동은 발대식을 시작으로 오는 11월 1일 해단식까지 약 8개월간 진행된다. 멘티들은 월 1~2회 온·오프라인 정기 모임을 비롯해 ‘교직관 세우기’를 주제로 한 조별 활동, 멘토 교사의 수업 참관, 교육봉사 등 다양한 실습 중심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특히 올해는 국내 최대 규모의 교육 전시회인 ‘에듀플러스위크 미래교육박람회’에 직접 참여해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체험하고 최신 교육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됐다. 이를 통해 멘티들은 교직 현장을 미리 경험하고 실무 역량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미래엔 신광수 대표이사는 “미래엔 엔토링이 예비 교사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의미 있는 프로젝트로 자리 잡아가고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예비 교원과 현직 교사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이재명 대통령 지지율 63%로 상승…"경제·민생 정책" 호평 한국갤럽이 7월 8일부터 10일까지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이재명 대통령의 직무수행 긍정평가가 63%를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부정평가 23%보다 40%포인트 높은 수치로, 응답자들은 긍정평가 이유로 `경제·민생 정책`(15%)과 `추진력·속도감`(13%)을 가장 많이 꼽았다.한국갤럽이 전국 만 18세 이상 유권자 1,00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
  2. ‘2026년 제7회 섬의 날’…세계섬박람회 열리는 여수에서 개최 행정안전부가 오는 2026년 8월 열릴 ‘제7회 섬의 날’ 기념행사 개최지로 전라남도 여수시를 최종 선정했으며, 세계 최초 섬 박람회인 ‘2026여수세계섬박람회’와 연계 개최해 섬의 가치와 미래 가능성을 국내외에 널리 알릴 예정이다.2026년 ‘제7회 섬의 날’ 행사가 365개의 섬과 두 개의 해상국립공원을 품은 해양관광도.
  3. KGM, 액티언 하이브리드 출시기념 차량점검 서비스 KG 모빌리티(KGM)가 `액티언 하이브리드` 출시에 맞춰 고객 감사의 의미를 담아 `차량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지난 8일 출시한 `액티언 하이브리드`는 실용성을 겸비한 도심형 SUV로 세련된 디자인과 고효율 연비 및 주행 안정성 등 상품성은 물론 합리적인 가격 경쟁력까지 갖췄다는 평가다.특히, 신차 `액티언 하이브리드` 출시에 맞...
  4. 국립자연휴양림, 네이버와 손잡고 ‘양도·양수 없는 공정 예약’ 캠페인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가 7일부터 포털사이트 네이버와 협력해 휴양림 예약사항의 양도·양수 금지 제도를 홍보하며, 불공정 예약을 예방하고 공정한 이용문화 확산에 나섰다.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소장 김명종)는 7일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인 네이버와 협력해 ‘휴양림 예약사항의 양도·양수 금지’ 제도에 .
  5. 기아, 준중형 전기 SUV ‘더 기아 EV5’ 디자인 공개…하반기 출시 예정 기아가 7월 8일 전동화 패밀리 SUV ‘더 기아 EV5(The Kia EV5)’의 내·외장 디자인을 공개하며, 올해 하반기 출시를 앞두고 본격적인 기대감을 끌어올렸다.EV5는 EV6, EV9, EV3, EV4에 이은 기아의 다섯 번째 전용 전기차로, 고객 수요가 높은 준중형 세그먼트에 정통 SUV 바디타입을 최초로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기아는 EV5를 통해 국내 전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