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현대차, ‘2026 아반떼’ 출시…하이브리드 라인업 강화
  • 김종화 기자
  • 등록 2025-04-15 13:20:01

기사수정
  • 버튼시동·스마트키 등 기본화…고객 선호 사양 대폭 확대
  • 하이브리드 ‘모던 라이트’ 신설…가성비 트림으로 선택 폭 넓혀
  • N 브랜드 10주년 맞아 아반떼 N에 ‘N팬 패키지’ 추가 운영

현대자동차가 고객 선호 사양을 대폭 기본화하고 하이브리드 전용 트림을 신설한 ‘2026 아반떼’를 15일 출시하며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현대자동차는 15일 준중형 세단 `더 뉴 아반떼`의 연식 변경 모델인 `2026 아반떼`를 출시하고 전국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현대자동차는 15일 준중형 세단 ‘더 뉴 아반떼’의 연식 변경 모델인 ‘2026 아반떼’를 출시하고 전국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식 변경 모델은 동급 최고 수준의 편의사양과 첨단 기술을 기본 적용하며 상품성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2026 아반떼는 전 트림에 ▲버튼시동 & 스마트키 ▲스마트키 원격시동 ▲스마트 트렁크 ▲웰컴 시스템 ▲도어 포켓 라이팅(앞)을 기본 사양으로 탑재해 고객 편의를 높였다. 중간 트림인 ‘모던’에는 고속도로 주행보조(HDA),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스탑앤고 포함),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기능을 기본화했으며, 최상위 ‘인스퍼레이션’ 트림에는 17인치 알로이 휠과 타이어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하이브리드 라인업에서는 ‘모던 라이트’ 트림이 새롭게 추가됐다. 스마트 트림을 기반으로 ▲가죽 스티어링 휠(열선 포함) ▲가죽 변속기 노브 ▲1열 열선시트 등을 적용하면서도 가격 경쟁력을 갖춰 합리적인 하이브리드 구매 옵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모던’ 하이브리드 트림에는 현대 디지털 키 2 터치 기능과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이 기본으로 탑재되어 차량 이용의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또한 현대차는 N 브랜드 10주년을 맞아 고성능 모델인 ‘2026 아반떼 N’에 신규 선택사양 패키지인 ‘N팬(Nthusiast) 패키지’를 도입했다. 해당 패키지는 ▲N DCT 패키지 ▲N 스마트 센스 패키지 I·II를 공통으로 포함하며, 도심형 ‘시티 팩’(N 컴포트 포함), 서킷 주행용 ‘트랙 팩’(N 라이트 스포츠 버킷 시트 포함)으로 세분화되어 운전자의 주행 환경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패키지 가격은 개별 선택 대비 100만 원 저렴하게 제공된다.

 

판매 가격은 가솔린 1.6 모델 기준 ▲스마트 2,034만 원 ▲모던 2,355만 원 ▲인스퍼레이션 2,717만 원 ▲N라인 2,806만 원이며, 하이브리드 모델은 ▲스마트 2,523만 원 ▲모던 라이트 2,549만 원 ▲모던 2,789만 원 ▲인스퍼레이션 3,115만 원 ▲N라인 3,184만 원이다. 고성능 N 가솔린 2.0 터보 모델은 3,309만 원, LPi 모델은 2,172만 원부터 시작한다. (※ 개별소비세 3.5% 적용 기준)

 

현대차는 ‘2026 아반떼’ 출시를 기념해 하이브리드 모델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주유비 지원 추첨 이벤트 ▲모던 라이트 트림 고객 대상 17인치 알로이 휠 & 타이어 및 하이패스 무상 장착 이벤트를 4월 29일까지 진행한다.

 

또한 아반떼 N 구매 고객을 위해 차량 반납 유예형 할부, 저금리 운용형 리스·렌트 등으로 구성된 ‘N 파이낸스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 중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2026 아반떼는 연비, 안전, 편의성을 모두 갖춘 상품성 강화 모델”이라며 “특히 하이브리드 전용 트림을 통해 더 많은 고객이 전동화 차량의 매력을 경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한국문화원 없는 52개 도시·국가서도 ‘케이-컬처’ 활짝…문체부, ‘어울림 한국문화페스티벌’ 확대 문화체육관광부는 전 세계 한국문화원이 없는 52개 도시 및 국가를 대상으로, 현지 주민들과 함께하는 ‘어울림 한국문화페스티벌’을 연중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는 기존 한국문화원이 설치된 국가의 다른 도시를 중심으로 추진돼온 ‘찾아가는 케이-컬처’ 사업을 전면 확대·개편한 것으로, 한류의 지리적 사각지대..
  2. 영풍문고, 강남롯데점 7월 3일 신규 오픈… 도심 속 문화 휴식처로 출발 국내 대표 서점 브랜드 영풍문고(대표 김경환)가 7월 3일(목)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롯데백화점 강남점 지하 1층에 ‘영풍문고 강남롯데점’을 새롭게 오픈했다. 약 70평 규모로 조성된 강남롯데점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책과 문화를 가까이할 수 있는 도심 속 휴식처를 콘셉트로 구성됐다. 베스트셀러부터 맞춤형 도서 큐레이션까지 다양한 ...
  3. 이재명 대통령 지지율 63%로 상승…"경제·민생 정책" 호평 한국갤럽이 7월 8일부터 10일까지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이재명 대통령의 직무수행 긍정평가가 63%를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부정평가 23%보다 40%포인트 높은 수치로, 응답자들은 긍정평가 이유로 `경제·민생 정책`(15%)과 `추진력·속도감`(13%)을 가장 많이 꼽았다.한국갤럽이 전국 만 18세 이상 유권자 1,00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
  4. K-뷰티, 2025년 상반기 수출 55억 달러…역대 최고치 경신 2025년 상반기 우리나라 화장품 수출액이 55억 달러(잠정)를 기록하며 역대 상반기 최대치를 경신했고, 전년 동기 대비 14.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식품의약품안전처는 2025년 상반기(1~6월) 화장품 수출액이 전년 동기(48억 달러)보다 7억 달러 증가한 55억 달러를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이는 역대 상반기 중 최고 수출액으로, K-뷰티의 세계 시...
  5. “불법 개조도 아닌데 과태료?”…국민권익위, 오토바이 경음기 과태료 부당 판정 국민권익위원회는 경찰이 오토바이 경음기 ‘교체’를 ‘추가 부착’으로 확장 해석해 과태료를 부과한 행위가 위법·부당하다며, 해당 지방자치단체에 과태료 처분 취소 및 이미 납부한 24만 원의 반환을 권고했다고 3일 밝혔다.오토바이 경음기 교체를 이유로 과태료를 부과받은 민원인 A씨가 국민권익위원회에 억울함을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